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건강정보] 장마철 영양제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즈음 비내리는 날이 잦아져서, 혹시 벌써 장마철이 온 건 아닐까 생각하게 되는데요.

과거 장마기간으로 올해의 장마기간을 유추해보자면,

아마 올해도 장마기간은 6월 20일~25일 사이에 시작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마철 영양제 추천

 

장마철 건강관리 중요한 이유

 

장마철에는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셔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장마기간의 쌀쌀하고 흐린 날씨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기 등의 질환이 쉽게 찾아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습한 날씨는 미생물이 성장하고 번성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이 되는데요,

이로 인해 각종 세균 등에 감염되기 더욱 쉬운 상황이 됩니다.

 

따라서 장마철 건강을 위해서 미리미리 면역력 강화를 위한 준비들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운동, 규칙적인 생활과 수면패턴 등은 건강관리를 위한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와 함께 영양관리까지 해준다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장마철 건강관리를 위한 영양제를 추천해드리려합니다.

 

장마철 영양제 추천

 

장마철 영양제 추천 1> 비타민C

 

장마철 영양제 추천

 

비타민C는 다양한 방식으로 작용하여 신체의 면역체계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우선, 비타민C는 식세포(해로운 외부 입자, 세균, 그리고 죽은 세포를 포식하여 몸을 보호하는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비타민C는 면역 강화 림프구 생성을 증가시키면서 세포 면역 반응을 향상시킵니다.

 

비타민C는 레몬, 오렌지, 귤, 고추, 피망, 브로콜리, 토마토 등의 음식을 통해서 섭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식품들로 섭취하는 것이 여의치 않다면 영양제를 통하여 섭취하실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C는 대부분의 종합비타민제에 포함되어있으며, 그 외에도 시중에 다양한 형태의 비타민C 영양제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장마철 영양제 추천 2> 비타민D

 

장마철 영양제 추천

 

장마철에 일조량이 급감하면서 우리 몸에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소는 바로 비타민D입니다.

 

비타민D는 혈중 칼슘 농도를 유지하고 칼슘과 인의 흡수, 뼈 내 침착에 필요한 영양소인데요, 따라서 비타민D 결핍은 골다공증, 골감소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골절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D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여, 비타민D가 결핍되면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화되어, 감염에 더욱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햇빛을 쬐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에서 합성될 수 있지만, 장마철 같이 일조량이 적을 때는, 섭취에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생선, 유제품, 달걀노른자 등이며,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여의치 않다면 영양제로 섭취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타민D는 대부분의 종합비타민제에 포함되어있으며, 비타민D 단일제제도 많은 종류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장마철 영양제 추천 3> 오메가3

 

장마철 영양제 추천

 

오메가3는 뇌와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 뿐 아니라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백혈구의 활동을 강화시켜줍니다. 또한 눈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혈중 콜레스테롤 합성을 방해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는 생선, 호두, 아마씨, 사차인치, 들기름 등의 식물성 기름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장마철 영양제 추천

시중에 다양한 오메가3 영양제도 많이 나와있는데요, 오메가3는 비타민D와 함께 섭취시에 효과가 더욱 극대화된다고 합니다. 또한 섭취 시간은 점심 식후가 좋으며, 하루 권장량은  500~2000g이 적당하다고 하니 오메가3 영양제 섭취시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장마철 추천 식품> 단백질

 

장마철 영양제 추천

 

단백질은 장마철 뿐 아니라, 평소 균형잡힌 식단을 위하여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단백질하면 많이들 근육을 위해 섭취한다고 생각을 하실 텐데요. 단백질은 사실 근육을 구성하는 것 외에도 식세포, 림프구, 사이토카인과 같은 중요한 면역세포들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은 건강한 면역체계의 핵심 구성요소인 항체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절대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시중에 수많은 단백질 보충제와 아미노산 영양제가 출시되어 있지만, 사실 단백질은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콩, 유제품, 살코기, 계란 등에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하니, 식단을 구성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마철 영양제 추천

 

지금까지 장마철에 섭취하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여러분들께 꼭 필요한 영양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정 제품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위에 제가 추천드리는 영양성분들을 보시고, 근처 약국이나, 인터넷 해외직구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좋은 제품 알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그럼 우리 모두 장마철 영양관리 잘하여 건강한 장마철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